박광세 람다256 부사장, 테크B 콘퍼런스 강연
두나무 기술전문 자회사 람다256이 글로벌 플랫폼 '사이펄리(Cyperly)를 앞세워 대체불가능한토큰(NFT) 대중화를 이끌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박광세 람다256 부사장은 18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테크B 콘퍼런스-NFT, The Show Must Go On' 행사에서 "기존 NFT가 기술적 제약으로 소수만 즐기는 전유물이었다면, 람다256이 추구하는 NFT 2.0은 수억명의 사람들을 팬덤으로 끌어모을 수 있는 새로운 콘텐츠 기술"이라고 강조했다.
박 부사장은 NFT의 대중화를 막고 있는 장애물로 '기술적 어려움'을 꼬집었다. 그는 "많은 사람들이 NFT를 얘기하지만 아직 참여자 수가 확산되고 있지 않다"며 "기반이 되는 이더리움에서 처리속도, 수수료(가스비) 등 성능적 이슈가 있을 뿐만 아니라, 글로벌 최대 플랫폼인 오픈씨 또한 결제, 로그인 방식 등이 일반인들에게 익숙치 않다"고 설명했다.
오는 3분기 출시 예정인 람다256의 글로벌 NFT 플랫폼 사이펄리는 이같은 단점을 모두 보완했다고 박 부사장은 말했다. 그는 "일반 사용자들이 쉽게 온보딩할 수 있도록 결제방식을 신용카드로 바꿨으며, 로그인 또한 가상자산 지갑 없이 구글 ID로 할 수 있도록 제휴를 맺었다"며 "이를 통해 유저들에게 커뮤니티에 참여할 수 있는 티켓과 권한을 부여하고, 디스코드에서 팬덤을 형성하는 방식"이라고 역설했다.
즉, 기술적 장벽을 낮춰 사용자들을 끌어모은 후 디스코드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팬덤을 형성하겠다는 전략이다. 여기에 람다 256은 게이미피케이션과 콘텐츠 가치를 넘어, 실제 물리적 가치실현과도 연계할 예정이다. 현재 사이펄리는 내부에 2개 스튜디오를 두고 콘텐츠와 크리에이티브에 대한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먼저 사이펄리 스튜디오는 브랜딩을, 노아 스튜디오는 게임이나 카툰, 디지털 피규어에 최적화됐다.
박 부사장은 "게이미피케이션이나 콘텐츠 가치 전달도 중요하지만 피지컬과 연계돼 가는 가치도 중요하다"며 "최근 제휴를 맺고 제작 중인 3D 볼트론은 실제 피규어로도 제작 중이며, 사이펄리에서 프로젝트를 추진하는 사람 누구나 플랫폼 레벨에서 '디지털 패션'과 '피지컬 패션' 두 가지 기능을 연결시킬 수 있다"고 말했다.
김가은 기자 7rsilver@techm.kr
관련기사
- [테크B CON] 김현기 테크M 대표 "NFT, 가격 아닌 효용성과 커뮤니티 가치 주목할 때"
- [테크B CON] 韓 디지털자산 이끄는 윤창현 국민의힘 "NFT 시장, 적극 키울 것"
- [테크B CON] 황석진 한국NFT학회장 "NFT가 가상자산보다 더 크게 성장할 것"
- [테크B CON] 노재호 메타파이 리더 "NFT, 목적성이 중요한 시대"
- [테크B CON] 韓 NFT 학회 이끄는 박세정 KNX 대표 "NFT의 선한 영향력 보아야"
- [테크B CON] '워터밤' NFT 선보인 이터널에디션즈 "웹3.0 기반 글로벌 K팝 팬덤 커뮤니티 목표"
- [테크B CON] 가상 아이돌 선보인 펄스나인 "NFT로 새로운 팬덤 경험 제공"
- [테크B CON] 노경탁 제프 "제프월드는 중간 가교, 메타버스에 모든 현실 담을 것"
- [테크B CON] NFT에 진심인 하바, 인터체인 서비스로 NFT 활용성 높인다
- [테크B CON] 에브리싱글모먼트 "우주에서 가장 잘 노는 '레이빙고블린', 동남아 간다"
- [테크B CON] 이신혜 샤이고스트스쿼드 캡틴 "NFT, 핵심은 커뮤니티"
- [테크B CON] "신라면세점 VIP 탐나네" 윤상용 코넥트 의장 "실물 연계 NFT 뜬다"
- [테크B CON] 페임유니버스, NFT로 패션 디자이너 창작성 지킨다
- "재벌보다 낫네" 청년 일자리 심는 두나무, UDC로 '블록체인 개발자' 전성시대 연다
- "볼트론 NFT 판매" 그라운드X, 람다256과 디지털 컬렉터블 사업 협력
- [NFT마켓 춘추전국시대] ⑨NFT의 '스팀' 꿈꾸는 NFT마켓 '사이펄리'..."게이미피케이션이 특징"
- 마징가Z NFT로 나온다...람다256 사이펄리, 日 투니플레이와 '맞손'
- 람다256, '블록체인 진흥주간'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 수상
- 두나무 '람다256' NFT 마켓 '사이펄리' 문 닫는다..."B2B 집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