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차트 / 사진=업비트
비트코인 차트 / 사진=업비트

가파른 상승으로 신고가 경신을 이어가던 주요 가상자산 가격이 잠시 숨을 고르며 횡보했다. 비트코인은 소폭 하락하며 8000만원대를 지켰고, 이더리움 역시 소폭 하락해 570만원대를 유지했다.

10일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에 따르면 오전 9시 기준 비트코인은 전일 동시간 대비 0.65% 하락한 개당 8092만6000원에 거래됐다. 지난 9일 신고가를 경신한 후 소폭 하락해 횡보했다.

이더리움도 전일 동시간 대비 1.46% 하락한 개당 571만6000원에 거래됐다. 이더리움도 지난 9일 신고가를 경신한 후 소폭 하락한 모습이다.

두 가상자산과 관련한 특별한 소식은 전해지지 않았으나, 애플의 팀 쿡 최고경영자(CEO)가 가상자산을 보유하고 있다는 소식이 투자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지난 9일(현지시간) 외신에 따르면 팀 쿡 CEO는 딜북(DealBook) 컨퍼런스에 참석, 개인적으로 가상자산을 보유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포트폴리오 다양화 개념으로 가상자산을 소유하는 것이 합리적이라고 생각하지만 누구에게도 투자 조언을 하지 않을 것"이라며 "잠시 동안 가상자산에 관심이 있었고, 관련 주제를 연구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팀 쿡은 애플 기업 단위의 가상자산 투자 가능성에 대해 묻는 질문에 "이는 나의 개인적인 관점"이라며 "사람들이 암호화폐 투자를 위해 애플 주식을 구매하는 것이 아닐 것"이라고 답했다.

리플은 전일 동시간 대비 2.25% 하락한 개당 1515원에 거래됐다. 이밖에 카카오 계열사 그라운드X가 발행한 가상자산 '클레이'는 전일 동시간 대비 1.55% 하락한 개당 1904원에 거래됐다. 더불어 네이버 계열사 라인이 발행한 가상자산 '링크'도 전일 동시간 대비 1.08% 하락한 개당 182달러에 거래됐다.


이성우 기자 voiceactor@techm.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