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설까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명절 인사나 모임에 제약이 있을 것이라 생각한 사람은 많지 않았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번에도 또다시 '언택트 명절 보내기'가 대세일 것으로 보여집니다. 명절 선물 역시 직접 주는 것 보다는 이커머스의 '선물하기' 코너가 더욱 빛을 발하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이번 설 선물은, 내 돈 주고 사기는 아깝지만 남이 사준다면 너무나 좋을 '선물하기' 상품들을 추려봤습니다. 최근 '보복소비'라는 말이 유행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해 다양한 레저나 취미 활동에 제약이 생기자 비싼 물건을 쇼핑하는 현상이 잦아서 생긴 단어입니다. 그래서인지, 이커머스의 '선물하기' 코너에서도 독특한 물건들이 다수 눈에 띕니다.


오일 하나도 품격있게...직구로 준비하자

쿠팡 '로켓선물' 카테고리에 들어가면 직구 상품도 '선물하기'를 이용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합니다. 직구는 이번주 주말에 주문하면 다음주에는 도착한다고 하니 명절 선물하는데 가장 최적의 시기일 듯 보입니다.

평소에는 가격이 비싸 선뜻 손이 가지 않았던 오일 선물은 어떨까요. 콩기름이나 카놀라유가 아닌, 건강한 오일인 아보카도나 올리브 오일, 그것도 매우 좋은 과육을 사용한 품질 좋은 오일을 직구에서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건강이 가장 중요한 트렌드가 된 상황에서 프리미엄 오일은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질 수밖에 없습니다. 어르신들의 설 선물로 이보다 더 좋은 제품은 없을 것 같습니다. 건강을 위한 프리미엄 오일은 어르신들이 평소 구매하기 어려운 제품일테니까요.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불멍' 제품을 만나다

'캠핑족'들은 아마도 날씨가 풀리기만을 기다리고 있을 것 같습니다. 아이가 있는 집은 추운 겨울에 캠핑을 가기 어려울 수밖에 없죠. 대한민국에서 절반은 '캠핑족'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캠핑 인구가 크게 증가한 만큼 겨울에 좀이 쑤시는 '캠핑족'들이 많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캠핑을 가는 가장 큰 이유로 꼽히는 것이 바로 '불멍'입니다. 모닥불을 아무 생각 없이 바라보고 있는 '불멍'은 캠핑족들에게 너무나 중요한 힐링 시간입니다. '불멍'을 하기 위해 캠핑을 간다는 사람이 있을 정도니 말입니다.

친구나 지인이 '캠핑족'이라면 카카오톡 선물하기로 '불멍세트'를 보내주는 것은 어떨까요? 집에서 '불멍'을 즐길 수 있는 이 제품은 에탄올만 있으면 됩니다. 저녁에 불을 켜고 술 한잔 기울이면 그보다 더 좋은 힐링은 없을 것 같습니다.


환경 사랑을 실천하는 '비건 주방세제'

최근 환경을 생각하는 소비를 하는 분들이 늘어가고 있습니다. 우리 후손에게 물려줄 좋은 자연 환경을 위해 기존 자원을 활용한 제품들이나. 환경 오염이 덜 되는 세제 등도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설을 맞아 11번가에서 준비한 '선물하기' 제품 중 눈에 띄는 것은 '주방 비누'입니다. 세제가 물이 아닌 '비누'형태이니 아마도 신기해 하는 사람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최근 환경 오염을 줄이고자 주방에서 사용하는 비누들이 다양한 형태로 생산되고 있습니다.

그동안 액체 주방 세제를 사용하던 분들에게는 조금 번거로울 수도 있지만 생각보다 거품도 잘나고 몸에도 해롭지 않은데다 맨손으로 설거지를 해도 될 만큼 순하다고 하니 건강을 생각하시는 분들께 선물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소라 기자 sora@techm.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