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가 네이버클라우드를 중심으로한 기업간거래(B2B) 조직 통합으로 해외 시장 확장에 속도를 낸다. 첫 번째 타깃 시장은 일본이다.
최수연 대표는 7일 진행된 3분기 실적발표 콘퍼런스콜에서 "기존 여러 사업부서에 걸쳐 혼재했던 웍스모바일(협업도구), 클로바(인공지능·AI), 파파고(번역), 웨일(브라우저) 등은 클라우드 중심의 '뉴클라우드' 조직으로 통합할 예정"이라며 "각 조직의 역량을 집결할 뿐 아니라 인프라, 플랫폼, 솔루션(기술 서비스) 역량까지 통합 사업구조를 완성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최 대표는 "클라우드 기반 기술 강화는 네이버 일본향 매출 확대를 위한 중요한 움직임"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앞으로는 Z홀딩스 소프트뱅크와 협력 모색하며 새롭게 출범하는 뉴클라우드의 일본내 사업확장을 지원하겠다"고 언급했다.
이영아 기자 twenty_ah@techm.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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